The 다크걸 Diaries

입체적 인물이면 일부러 제작 사이드에서 성격에 변화를 줄 수도 있지만, 그 개연성이 부족하거나 너무 극단적인 변화가 일어나면 캐붕 취급을 얻는다.

이건 원작만화가 별 설정이 없기 때문. 그 때문에 애니메이션에서 감독들마다 표현되는 내용도 서로 틀리다. 특히 미네 후지코의 캐릭터성이다.

결국 승강기가 다시 작동할 때까지 악마는 그 짜증나는 까탈맨이랑 같이 있어야 했다면서 이야기가 끝이 나는데, 사실 그때 악마에게는 삼지창을 갖고 있었기 때문에 그냥 까탈맨을 승강기에 버려 두고 자기 혼자서 바로 지하세계에 돌아갈 수 있었다.

 하지만 자바스크립트가 활성화가 비활성화 되어 있는 경우가 있으니 확인해보세요.

휴먼버그대학교: 세계 각지에 일어난 사건이나 각종 사고를 다룬 영상툰. 여기 있는 검색어들을 주제로 한 영상[예시]들이 나온다. 물론 영상툰 특성상 잔인한 장면들은 적당히 검열하고 순화시켰다는 특징이 있다.

매드니스컴뱃: 본래 별다른 설정은 없이 주인공 캐릭터가 엑스트라들을 학살하는 단순한 단편 애니메이션이던 것이 여러 편이 제작되면서 점차 레귤러 캐릭터가 구분되고 설정이 급조되어 check here 장편화된 것이라, 설정이 세워지기 전에 만들어진 최전기 에피소드와 설정이 제대로 잡힌 후에 만들어진 후기 에피소드를 비교하려 들면 셀 수 없는 모순이 생긴다.

중요한 것은 "왜?"라는 질문을 할 유저들에게 사후 설명을 제대로 하는 것이다. 작품의 완결성 내에서 제대로 설명되면 스토리의 완성도에는 영향이 없는 것이다. 따라서 단순히 순차적으로 서술되어 있지 않다 하여 작품의 완성도에 대한 시비를 남발하는 것은 옳지 못한 자세다. 작품의 완성도에 대해 진지하게 시시비비를 가리고 싶다면 스토리가 완결된 후에 논해야 한다. 그 이전에는 지나친 반전으로 몰입도가 떨어진다라고 말하는 것이 옳을 것이다. 다만, 대놓고 설정 파괴를 저지르고 설정이란 결국 작가가 짜는 것이므로 설정이 바뀌었다거나 사람들이 모를 뿐, 다른 설정이 있을 것이라고 주장하면 개연성이 없는 거까진 아니지만 '설정 오류'란 말은 피할 수가 없고, 정 이렇다고 변명하려 했으면 밑밥을 깔아뒀어야지, 뒤늦게 이런 식으로 설명할 거 같으면 애초에 모든 작품에서 말도 안 되는 규칙은 존재할 수가 없다.

인터넷 네트워크로 인해 동영상 또는 게임에 문제가 발생했을 수 있습니다.

게임으로 치면 버그와도 같아서 규모가 큰 게임일수록 버그가 속출하는 것과 마찬가지로 작품의 분량이나 규모가 늘어날수록 설정 오류가 그만큼 생긴다고 보면 된다.

하지만 세부적 디테일과 묘사를 즐기는 사람에게는 작품 속 세계에 발생한 결함이 중대한 문제이다. 이들에게는 디테일이 단순히 작품을 꾸며주는 장식이 아니라 '작품'이라는 건물을 구축하는 하나하나의 벽돌이며, 따라서 디테일에 발생한 오류는 단순히 장식 하나가 망가진 것이 아니라 작품 전체가 흔들리고 무너질 수 있는 균열이다.

이 문서 및 하위 문서에서 말하는 '공식 위키'나 '원본 위키'라는 표현은 위 사이트를 지칭한다.

작가가 오류를 인지하고 수정하면 괜찮은데, 오히려 작가에게 지나친 설정 관련 자부심이 있으면 큰 문제가 될 수도 있다. 작가가 자신의 편의를 위해 고유한 세계를 설정하지 않고, 현대 세계의 구체적인 수치를 그대로 가져다 쓴다면 이런 문제가 생기기 쉽다. 필요 초과의 현실성을 픽션의 설정에 대입하려고 하는 것은 별로 좋지 않다.

잠자기는 저녁, 밤, 내일까지 정할 수 있으며, 자는 시간에 비례하여 스트레스와 멘탈이 내려간다.

파워 인플레: 작품의 잘못된 설계나 진행으로 인해 발생하는 문제점이라는 점에서 설정 오류의 일종이다.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Comments on “The 다크걸 Diaries”

Leave a Reply

Gravatar